Q. 마하키친 판매 방식이 궁금해요. 계절 빵친구는 새로운 상품이 언제 출시되나요?
계절 빵친구와 기획 꾸러미 두 가지로 나뉘고 있어요.
계절 빵친구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출시할 예정이에요. 제철의 건강하고 맛좋은 농산물을 활용한 소스를 소개하고자 하고요, 시그니처 소스인 비건 알리올리는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기획 꾸러미는 연말 채소 빠에야 꾸러미, 추석-설 우리밀 과자 꾸러미 등이 있어요. 서프라이즈로 최소 판매 2주전에는 공지드려요.
그밖에도 답례품, 단체 케이터링(소규모 맞춤 케이터링도 가능해요), 단체 주문도 가능하니, 언제든 문의주세요!
Q. 재료는 어디서 공급받으시나요?
저희가 직접 텃밭에서 기르기도 하고, 가까운 농부님들께 구매하고 있어요. 가능한 자연농법으로 생산한 유기농, 무농약 농산물을 구입하고 있어요. 그 밖에 국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재료-올리브유, 견과류, 초콜렛 등은 유기농, 공정무역 제품을 이용합니다.
Q. 계절 빵친구들의 보관방법, 유통기한이 궁금해요.
계절 빵친구는 방부제나 첨가제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냉장보관으로 유통기한은 1주일입니다. 깨끗한 수저로 소스를 덜어내시고 바로 뚜껑을 잘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실제로는 2-3주 정도 보관해도 괜찮습니다.
Q. 계절 빵친구는 냉동보관도 가능할까요?
비건 알리올리를 제외한 다른 친구들은 가능해요! 비건 알리올리는 냉동시 기름이 분리가 되는 현상이 있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Q. 제로 웨이스트 지향이라고 들었는데, 포장은 어떻게 하시나요?
건강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건강한 자연이 우선이라는 점을 늘 깨닫습니다. 택배 자체가 환경에 유해한 부분이 있음을 알기에 영향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종이 포장재와 테이프를 사용하고, 스티로폼 박스, 보냉재는 재활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담는 용기는 플라스틱 재질은 피하고 유리와 종이를 선택합니다. 어서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고 포장 용기와 택배 포장 없이 저희 소스와 꾸러미를 전해드릴 수 있는 오프라인 시장(채우장, 마르쉐 농부시장, 두물뭍 농부시장)이 자유로이 열리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Q. 유리병은 혹시 환경부담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셀러로 참가하는 마르쉐 농부시장, 두물뭍 농부시장 등 오프라인 장터에 가져다 주시면 개당 500원을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보면서 인사하고 의견도 듣는 기회로 삼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직접 가져다주시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병 갯수가 많거나 지방에 계시는 분들은 10개 이상 모아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려주시는 계좌로 병 값을 돌려드릴게요. 보내주시기 전에 꼭 저희 카카오채널로 미리 연락해 주세요!